본문 바로가기
경제/아프리카 및 나이지리아 주식

나이지리아 최저 월급 44달러 6만2천원

by 똑똑이채널 2024. 7. 21.
728x90
반응형
SMALL

최저 임금을 받는 나이지리아 공공 부문 근로자들의 급여가 두 배로 인상될 예정입니다. 노동조합은 생활비가 급등하면서 추가 파업을 위협해 왔습니다. 정부는 목요일에 노동조합과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blic새로운 최저 월급은 70,000나이라(44달러)로 정해졌는데, 이는 노조가 요구한 금액의 6배나 낮습니다. 그들은 국가의 경제적 어려움을 감안할 때 "복잡한 감정"으로 제안을 수락했다고 나이지리아 노동 의회 대표 조 아자에로는 목요일에 국가의 수도인 아부자에서 볼라 티누부 대통령과 회동한 후 말했습니다.

새로운 급여 지급은 연방 의원들이 승인을 위해 새로운 법안을 통과시켜야 하기 때문에 당장 발효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티누부는 작년 5월 나이지리아에서 취임한 이래로 연료 보조금을 폐지하고 국가의 여러 환율을 통합하는 정책을 제정하여 달러에 대한 나이라의 평가절하로 이어졌습니다. 가솔린 가격은 두 배 이상 올랐고 그 결과 인플레이션이 계속 상승하여 지난달 34.1%에 도달하여 거의 3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노조는 현재 최저임금 3만 나이라를 50만 나이라로 인상할 것을 요구했지만, 정부는 이를 거부했고, 이로 인해 아프리카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에서 새로운 파업이 일어나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

새로운 최저임금이 노동자들이 요구한 것보다 여전히 훨씬 낮음에도 불구하고, 나이지리아 주지사들은 처음 제안되었을 때 많은 주가 그것을 감당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법은 그들이 임금 인상을 채택하도록 강요할 것입니다.

나이지리아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원유 생산국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만성적인 부패로 인해 공무원의 라이프스타일은 일반 국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결코 반영하지 못합니다.

강사와 의료 종사자들은 빈약한 임금에 항의하여 종종 파업을 벌여야 하지만, 정치인들은 비공식적인 활동에도 여전히 엄청난 급여와 정기적인 금전적 보상을 받습니다.

작년에 티누부 대통령이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에 수백만 달러의 지출을 승인했을 때, 그 수혜자 중에는 그의 아내도 있었는데, 그녀의 직함은 헌법상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https://ebook-product.kyobobook.co.kr/dig/epd/ebook/E000007610049

 

귀먹은 하나님 응답하소서 | 권성권 | e퍼플- 교보ebook

"성경으로 문화 읽기를 접목한 세 번째 책이다. 첫 책은 출애굽기로부터 시작해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까지의 내용이 담겨 있다. 두 번째 책은 여호수아로부터 시작해 사사기, 룻기, 사무엘서,

ebook-product.kyobobook.co.kr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