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BookReview/예화

네가 일어나는 모습이 일등보다도 더 뿌듯했다

by 똑똑이채널 2022. 2. 22.
728x90
반응형
SMALL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올림픽이 열렸던 때 일입니다.

그때 뉴스를 보니까 중국 선수 하나가 다이빙 종목에서 금메달을 땄습니다.

그 선수가 인터뷰를 하는데 그 인터뷰 장면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사실 단거리 경주라든지 수영이라든지 이런 종목에서는 동양 선수들이 불리한 게 사실이죠.

그런데도 그는 중국사람으로서 더욱이 여자 선수로서 금메달을 땄던 것입니다.

아주 유연하고 침착한 자세로 멋진 폼을 내며 다이빙에 성공해서 금메달을 딴중국 선수였죠.

 

그때 한 가지가 그녀에게 묻습니다.

당신은 서양 선수들과 비교할 때 왜소한 체격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을 뛰어넘어 그렇게 유연한 몸동작, 침착한 자세, 전혀 두려움이 없이 멋지고 놀라운 모습으로 다이빙에 성공 했습니다. 과연 그 비결이 무엇입니까?”

 

그때 그 중국 여자 선수는 아주 흥미로운 대답을 했습니다.

어머니 때문입니다. 어머니 때문에...”

그 기자는 어머니 때문이라니요?”라고 되물었습니다.

 

그러자 그녀는 자기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내가 어렸을 때 나는 100m 경주를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경기에 자주 나갔지만 나는 자주 잘 넘어졌고 매번 입상권 안에 들지 못하고 돌아와야 했죠. 그때마다 어머니는 늘 이렇게 말하곤 했습니다.

사랑하는 딸아, 나에게는 네가 일등 하는 것은 문제가 아니야. 네가 넘어져서 일어날 때에 네 모습이 더 아름다웠단다. 네가 일어나는 모습이 일등보다도 내게는 더 뿌듯했단다라고 말예요.

그리고 내가 다이빙을 시작할 때 어머니는 걱정스러운 모습으로 와서 지켜봤죠. 때로는 실수하기도 하고 때로는 잘못하기도 하고, 그때마다 어머니는 똑같은 말씀을 하셨습니다.

일등은 문제가 아니야 나는 네가 운동하는 그 모습 그 자체가 나에게 기쁨이란다. 너를 보는 것이 내게 기쁨이야 너를 보는 것이 어머니의 행복이야.’

나는 다이빙의 스탠드에 설 때마다 어머니를 떠올립니다. 그러면 저절로 웃음이 나오고 긴 장이 풀어지기 때문에 침착한 모습으로 언제나 경기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금메달을 딸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어머니 때문입니다.”

 

어떻습니까?

그 선수의 인터뷰 내용을 들을 때 우리는 하나님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겠죠.

내가 인생의 길을 걸어 가다가 넘어질 때 어쩌면 이 중국 선수의 어머니처럼 우리 하나님도 내게 말씀하지 않을까 합니다.

나는 너에게 꼭 일등을 기대하는 것은 아니란다. 네가 일어나는 모습이 내게는 더 아름답단다.”하고 말이죠.

 

살다 보면 우리도 넘어지고 쓰러지는 순간들이 있지 않겠습니까?

그러나 그 속에서 일어나는 모습을 보시는 하나님께서 빙그레 웃으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시겠죠?

일어나는 네 모습이 더 아름답구나. 나는 네가 살아있고 존재하는 그 자체가 나에게 기쁨이란다. 너라는 존재는 나에게 소중한 기쁨이란다

 

 

역전케 하시는 하나님

북팟

www.bookpod.co.kr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