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묵상LifeBible

구원은 예배당의 웅장함을 통해 얻는 게 아니다

by 똑똑이채널 2024. 10. 19.
728x90
반응형
SMALL

 

존 웨슬리가 기도하다가 잠들어 천국에 갔습니다. 천국 문 앞에서 천사에게 물어봤죠. “나와 함께 메소디스트 운동을 하던 친구들이 천국에 들어와 있습니까?” 천사는 명부를 뒤져보더니 이렇게 말했습니다. “미안하지만 감리교인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웨슬레는 다시 물었습니다. “그럼 칼빈의 5대 교리를 강조하던 장로교인들이 다 왔나요?” 천사는 한참 뒤지더니 이렇게 말했습니다. “미안하지만 장로교인은 한 사람도 오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웨슬리는 말했습니다. “아무래도 종교개혁은 실수였나 보군요. 그럼 천주교인들이 왔나요?” 이번에도 천사의 대답은 똑같았습니다. 천국은 신학이나 교리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요14:6)로 가는 곳입니다.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이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신6:4-5)

 

야긴과 보아스 | 권성권 - 교보문고

야긴과 보아스 | 이 책은 하루 한 장씩 역대기를 읽어나가면서 새벽기도회 때 나눈 설교 말씀을 펴낸 것입니다. 그것도 두 번에 걸쳐 설교한 내용을 연구하고 묵상해서 쓴 것입니다. 이 책에는

product.kyobobook.co.kr

 

 

신명기는 출애굽 1.5세대와 2세대를 향한 모세의 고별설교입니다. 여기에 ‘유일한’은 히브리어로 ‘에하드’(אֶחָד)입니다. ‘하나’ ‘오직’ ‘첫번째’라는 뜻입니다. 구약성경에 976회 쓰였는데 ‘여호와는 하나시다’라는 문장은 모세오경에 한 번 나옵니다. ‘에하드’는 기수로 ‘하나’이고 서수로는 ‘첫째’로 표기할 수 있죠. 하지만 하나님에 대해 순서를 매긴다는 것은 조심스런 표현이죠. 그나마 인간의 언어로 이해할 수 있도록 그런 단어를 쓴 것입니다. 하나님은 천지만물의 창조주요 이 세상의 어떤 신과는 비교할 수 없는 ‘유일무이한 분’입니다. 구원의 길도 오직 그분에게만 있습니다.

 

미국의 어느 방문객이 영국 런던의 웨스트민스터 사원을 방문했습니다. 안내자는 그 사원의 역사와 사원의 무덤에 묻힌 영웅들에 대해 장황하게 설명했습니다. 안내자의 설명이 끝나자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온 한 성도가 질문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이 웨스트민스터 사원에 관해서 여러 가지 내용을 자세히 말씀해 주셨는데 최근 이 사원을 통해 구원받은 사람은 몇 명이나 됩니까?” 뜻밖의 질문에 안내자는 선뜻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구원은 예배당의 웅장함을 통해 얻는 게 아니라는 뜻입니다. 더욱이 방언을 하고 예언을 하고 능력을 행해도 주님 뜻과 무관하다면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고 주님께서 말씀(마7:21-23)하셨죠. 비록 그런 은사와 능력이 없어도 연약한 자들을 섬기는 자들이 천국에 들어간다고 했습니다. 천국은 유일하신 하나님과 그 분이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의 뜻을 아는 자들이 들어간다(요17:3)고 했으니 말입니다.

 

세상이 흔들릴수록 우직해야 | 권성권 - 교보문고

세상이 흔들릴수록 우직해야 | 우공이산(愚公移山)이란 말이 있다.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긴다는 뜻이다.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우직하게 나아가다 보면 결국엔 뜻을 이룰 수 있다는 의미다

product.kyobobook.co.kr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