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BookReview/예화

천국예화_천국은 웨슬리의 교리나 칼빈의 교리나 가톨릭의 교리로 가는 것이 아니다

by 똑똑이채널 2024. 10. 19.
728x90
반응형
SMALL

 

존 웨슬레(John Wesley)의 유명한 일화입니다.

존 웨슬레가 주님과 교통하며 기도하다가 깊이 잠이 들어 천국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그가 천국에 들어서기 전에 천국 문을 지키고 있던 천사에게 이렇게 물어보았습니다.

“나와 함께 영광스런 복음 운동인 메소디스트(Methodist) 운동을 하던 친구들이 얼마나 천국에 들어와 있습니까?”

그 천사는 잠깐 기다리라고 한 후 명부를 한참 뒤져보더니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미안하지만 감리교인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깜짝 놀란 웨슬레는 다시 물었습니다.

“나의 신앙은 잘못된 모양이군요. 그렇다면 영광스런 칼빈의 5대 교리를 강조하던 장로교인들이 다 천국에 온 모양이지요? 그들은 몇 명이나 왔습니까?”

천사는 한참을 뒤져보더니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미안하지만 장로교인은 한 사람도 오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웨슬리는 이렇게 물어봤습니다.

“아무래도 우리 종교개혁은 대단한 실수였나 보군요. 그러면 천주교인들이 다 온 모양인데 그들은 얼마나 들어와 있습니까?”

이번에도 천사의 대답은 똑같았습니다.

 

그러자 웨슬레는 천사의 대답에 큰소리로 되물었습니다.

“그렇다면 누가 천국에 들어왔단 말입니까?”

천사는 방긋이 웃으면서 지으면서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이 천국에는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영접한 사람으로 성령으로 인친 그리스도인들만이 와 있습니다.”

 

귀먹은 하나님 응답하소서 | 권성권 | e퍼플- 교보ebook

"성경으로 문화 읽기를 접목한 세 번째 책이다. 첫 책은 출애굽기로부터 시작해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까지의 내용이 담겨 있다. 두 번째 책은 여호수아로부터 시작해 사사기, 룻기, 사무엘서,

ebook-product.kyobobook.co.kr

 

무엇을 깨닫게 하는 이야기 같습니까?

천국은 웨슬리가 주창한 감리교의 교리나 칼빈이 주창한 장로교의 교리나 가톨릭의 교리로 가는 곳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천국은 신학사상으로 가는 게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참되게 믿고 성령으로 거듭난 자녀들이 들어가는 곳이란 뜻입니다.

아무리 신학사상이 뛰어나도 예수 그리스도와 관계가 없다면 무신론적인 사상에 지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신학사상이 허술해보여도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의 중심에 두고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구원의 길을 제시한 것 아니겠습니까?

 

 

야긴과 보아스 | 권성권 - 교보문고

야긴과 보아스 | 이 책은 하루 한 장씩 역대기를 읽어나가면서 새벽기도회 때 나눈 설교 말씀을 펴낸 것입니다. 그것도 두 번에 걸쳐 설교한 내용을 연구하고 묵상해서 쓴 것입니다. 이 책에는

product.kyobobook.co.kr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