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질문대답BibleQ&A

스가랴_두 구리산 사이에서 병거 네 대가 주는 의미

by 권또또 2023. 9. 16.
728x90
반응형

 

스가랴는 두 구리산 사이에서 병거 네 대가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1).

하나는 붉은 말이 끄고, 하나는 검은 말이 끄고, 세 번째는 흰 말, 네 번째는 점 있는 강한 말이 끄는 말이었습니다(2-3).

라시는 그들을 네 왕국, 즉 바빌론, 메데이아, 그리스, 로마로 식별했는데, 이 왕국들은 차례로 이스라엘 땅을 정복했으며, 그 중 마지막 몰락은 메시아 시대를 여는 것이었습니다.

이 개념은 다양한 요소(머리는 금, 몸통은 은, 허리는 놋, 다리는 철, 발은 진흙)로 구성된 신상에 대한 느부갓네살의 꿈(다니엘 2장)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다니엘은 그 머리가 바벨론임을 밝혔습니다.

페르시아-메데아는 바빌론을 계승했으므로 몸통이었습니다.

그리스가 페르시아를 계승했기 때문에 그것은 허리였습니다.

그러나 네 번째 왕국의 정체는 중세 내내 의문의 여지가 남아 있었습니다.

 

 

라시(Rashi) 역시 색상을 이러한 왕국과 연관시켰습니다. 

금(귀금속)은 종종 붉은 색조를 띠기 때문에 금머리인 바빌론에 적합했습니다. 

메데이아가 검게 변한 이유는 메단의 왕 아하수에로를 섬기던 하만에 의해 “이스라엘의 얼굴이 검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선함을 상징하는 흰색은 다리우스 왕이 성전 재건을 허락한 페르시아의 것이었습니다. 

점박이 말들은 “여러 가지 율례와 박해로 이스라엘을 괴롭게 한” 그리스를 의미하며 강한 형용사는 에돔(로마)을 가리킨다. 

(라시(Rashi)의 여러 판에 나오는 "이스마엘"의 등장은 잘못된 것입니다.)

 

색 구성표에 대한 또 다른 접근 방식은 Mordechai Zer Kavod가 Da`at Mikra 시리즈(예루살렘: Mosad HaRav Kook, 1976)의 Zechariah에 대한 논평에서 제안했습니다. 

“이것이 하늘의 네 바람이니라”(5)는 천사의 설명에 기초하여, 그는 일출의 색깔 때문에 붉은색을 동쪽과 연결하고 검은색은 해가 가장 적게 비치는 북쪽을 흰색은 모래와 연결했습니다.

서쪽으로는 지중해 해안, 남쪽 사막에서는 암석의 색깔이 얼룩덜룩합니다.

https://929.org.il/lang/en/page/556/post/79370

 

https://929.org.il/lang/en/page/556/post/79370

 

929.org.il

 

728x90
반응형
LIST

댓글